본문 바로가기

Cooking

초간단 얼큰만둣국 끓이기

갑자기 소나기가 내리는 밤에 얼큰하고 뜨끈한게 땡겼는데
냉동실에 남아있는 만두 한봉지!
사골 엑기스와 집에 있는 자투리들로 초!!간단하게 만둣국을
끓여보았어요~


​재료 : 냉동만두. 건표고버섯. 당면. 고추장. 간장. 설탕.
사골엑기스. 양파. 애호박. 파. 달걀. 참기름.
​​ ​


물 두컵정도에 사골 엑기스 하나를 넣고 끓여줘요


고추장 한스푼을 넣고


간장도 한스푼 넣고


고춧가루 한스푼~


양파를 반개 넣고 끓여줍니다


만두를 넣고 표고버섯을 까먹고 늦게 넣어줫어요 ㅜ
뭐 ㅋㅋ저는 먹는데 상관은 없었어요 ㅎㅎ


끓어오르면 애호박과 당면을 넣어줘요


마지막으로 달걀(저는두개 ㅋㅋ)을 풀어넣고
파를 썰어 넣어주고 참기름 한번둘러주고 끓여주면

​​
따란~~~


촵촵~~얼큰하고 맛나게 한그릇 뚝딱하고 꿀잠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