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엄마가 만들어준 15분 맛있는 맛살전

어릴때 명절날 꼬지전에 파가 싫었던 나에게
아주아주 맛있는 맛살전을 해주었던 우리엄마~
(물론 지금은 다~잘먹죠 너무잘먹어 ㅎㅎ)
너무 맛있어 하며 전부치고 있는데 옆에서 집어먹기 바빴죠ㅋ

그래서 다 큰 지금도 종종가끔아주자주 해먹어요
왜냐면 너무너무 맛있는데 너무 간단해 ㅋㅋㅋ​​


​​재료 : 맛살, 팽이버섯, 달걀, 소금, 맛술, 연두


​맛살 크래미를 결대로 찢어 적당히 잘라서 볼에 담아요


​팽이버섯도 이등분으로 잘라서 넣어줘요
​맛살이랑 팽이버섯 비율은 마음대로 취향대로
(어떻게해도 아주 맛있는 맛살전이 되지요ㅋ)
​저는 거의 ​1:1 비율로 넣었어요


​달걀도 깨트려 넣어주고요
섞었을때 ​뻑뻑하지 않게 촉촉할 정도로 넣으면되는데
저는 양을 많이해서 4개넣었어요


​설탕, 맛술, 연두(안넣어도됨) 취향껏 약간씩 넣어줘요
싱겁게해도 어차피 간장찍어 먹을꺼니까 ㅋㅋ


그다음 ​쉐낏쉐낏 숫가락으로 휘저어 줍니다


​후라이팬에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면~!!
(기름좀 넉넉히 넣어줘야 잘되요)
15분 후딱 맛있는 맛살전 완성!!


간장에 식초한방울 넣고 청양고추 하나 썰어 넣어주고



청양고추하나 올려서 전이랑 먹으면 음~ 이게바로 꿀맛!!!
저는 이걸 아주아주 좋아해서 자주 해먹는답니다 ㅋ
맛있는 맛살전!! 만들기도 간단하고 금방만드니까
출출할때 후딱 만들어서 티비보며 먹으면 굿이예요

이제 곧 추석인데 엄마 요샌 음식이 귀찮은가보오...
내가 맛난거 해줄게~!!
아! 김치 가져와야지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