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집밥백선생 팽이버섯구이!!


워낙 버섯을 좋아해서
항상 마트가면 버섯을 꼭 사오는데요
마침 집밥백선생에서 버섯 요리를 했더라구요~
버섯은 그냥 구워먹기만 해도 너무 너무 맛있는거 같아요
마치 고기같다는~~~ㅎㅎ

​​재료 : 팽이버섯, 버터, 마늘, 소금, 청양고추, 당근


팽이버섯은 맛살전을 자주 해먹기 때문에 필수로 사다놓아요
맛있는 맛살전 만들는방법 보기
버섯은 금방 상하는 거같아서 한번 먹을만큼 한봉지씩만 사는데 늦은시간에 갔더니 작은봉지는 다떨어져서 그냥 큰봉지로 사왔네요~
구워먹고 찌개에 넣어먹고 하면 어차피 금방없어져요~


베지터블 오일 스프레드라고 두개 묶어서 세일 하길래 사왔었는데 아직 한개도 다 못먹었다는,,,,,,,,,,
스프레이 형식이라 편할꺼 같아서 사왔는데 빵에 칙칙뿌려서 구워먹었더니 좀 짜더라구요 힝ㅜㅜ
그래도 밥 볶아먹거나 할때 넣으면 맛있어요~
칙칙이 안뿌리고 뚜껑따서 들이 붓는게 더 편해요 ㅎㅎㅎㅎ


버터를 넣고 다진마늘을 넣어 볶아주는데 그냥 저는 생마늘 편썰어서 넣어줬어요
쪽파도 없어서 그냥 색 내려고 당근좀 다져 넣었네요 ㅎㅎㅎ
소금간을 좀 해줘야 하는데요 제껀 간이 되있어서 약간만 소금넣어줬어요~


마늘을 어느정도 볶고 매콤한걸 좋아하는 저는 청양고추를 넣어줬는데요 집밥백선생에서 베이컨을 넣으면 맛있을 거라고 했는데 집에 베이컨이 없는 관계로 패스~ㅜ


그 다음에 손질한 팽이버섯을 위에 올려놓고 조금있으면 물기가 생기면서 숨이 죽어요~


캬~~~ 고소하고 식감좋은 팽이버섯구이 완성입니다~~
후룩후룩룩~~~~~
역시 팽이버섯 식감은 너무 좋아요!!!
버섯을 별로 안좋아하는 친구도 맛있다며 먹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