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집에 돼지고기남으신분? 제육 김치찜만들기


제가 정말정말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
김치찜~~~~~!!!!
이제 김치 잔뜩 생겼으니 김치요리 맘껏 해먹어야죠 ㅋㅋ
이왕이면 고기도 함께하면 좋으니
냉동실에 제육거리가 남아 있어서 같이 찜을 만들었어요
​​재료 : 김치,양파,제육고기300g,된장,고춧가루,고추청,설탕
김치찜은 김치만 맛있으면 되니 특별한 양념은 필요없죠~


우선 제육고기를 해동시켜 키친타올에 핏기를 빼고 냄비에 넣어줘요(제육말고 삼겹살이나 목살 뭐든 좋아요~)


그리고 김치를 저는 반쪽 넣었어요
김치국물도 함께 넣어줘요


고기 잡내를 없애기위해 된장 한스푼을 물에타서 넣어줘요


집에 고추청이 있어서 넣어줬어요
고추로 담근 액기스인데 매콤하고 달아요
요리할때 보통 매실청 많이쓰시잖아요?
저는 매콤한 요리할땐 요 고추청을 넣어요
그럼 설탕도 안넣거나 적게 넣어도 되니 건강에 좋겠지요~
고춧가루도 한스푼 넣어주고


양파 반개를 썰어서 넣어줬어요

냄비 뚜껑을 덮고 푹~ 30분이상 끓여줘요
물이 다 쫄아 바닥이 탈수있으니 중간중간 잘 확인해서 물을 조금씩 넣어줘요
김치가 푹 물러야지 맛있는 김치찜이 된답니다~
혹시 싱거우면 국간장 쪼금 넣어 간을 맞추면 되요


밥에 고기랑 김치를 올려 먹으면 다른반찬 필요없이
밥한그릇 뚝딱하죠~!!


순식간에 바닥났네요 ㅋㅋㅋㅋ
김치없인 정말 못살꺼 같네요
넘흐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