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쫄깃한 국수랑 매콤한낙지랑!!낙지소면 만들기!!


​낙지 좋아하시나요?????
낙지 한마리가 인삼 한근에 버금간다는 말이 있지요.•o•
옛 말에 쓰러진 소도 벌떡 일으킨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보양식으로 유명한 낙지!!
​낙지는
​철분과 특히 타우린이 풍부해서 대표적으로 남성들 ​스테미너에 좋다고 알고있습니다.
낙지는
​단백질, 인,철,비타민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원기회복과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제가 빈혈기가 조금 있는데 ,,
비타민B2와 철분이 많으니
​빈혈과 폐경기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또 ​지​방이 거의 없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좋고 풍부한 타우린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도 효과가 있고,
​DHA성분도 풍부해서 기억력이나 인지력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이된다고 합니다.
​간 해독능력도 좋다고 하니 음주를 즐기는 저같은 사람에겐 아주 좋은 안주이네요~!!ㅋㅋㅋ
어쩐지,,,낙지를 안주로 먹으면 술이 덜 취하는 같았는데,,,,,,
기분탓인가 ㅎㅎㅎㅋㅋㅋ
​아무튼 낙지의 효능이 그렇다 하니,,,,,,!!
​제가 산낙지도 참 좋아하는데 먹은지가 한참 됬네요 ㅜㅜ
꼬물꼬물 고소하니 생각나지만 현실은 냉동실에 냉동 낙지뿐 ㅜㅜㅜㅜㅜㅜ

저번에 낙지 8마리 사다 놓은거 4마리 먹고서 나머지 4마리가 냉동실에서 꽁꽁 얼어 있길래 오랜만에 낙지소면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이것저것 재료도 많이 필요 없고 그냥 냉장고에 남아있는 자투이 채소랑, 소면이랑, 낙지만 있으면 금방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재료 : 낙지4마리, 양파, 당근, 대파, 다진마늘, 고춧가루3,
고추장2, 간장2, 올리고당1, 매실청1, 맛술1, 요리수1,
후춧가루, 참기름.


먼저 냉동된 낙지를 봉지째 물에 담가 놓으면 금방 녹는답니다.
해동된 낙지를 손질하여 밀가루 두스푼 정도 넣은 후 바락바락 빨래하듯이 주물러 빤 후 깨끗히 물로 행궈 줍니다.
그러면 빨판에 있는 불순물 까지 깨끗하게 씻겨요.


체에 올려 물기가 빠지게 놔두고, 양념장은 미리 섞어 만들어 놓습니다.


당근과 양파를 먼저 볶다가 물기를 뺀 낙지를 넣고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어 볶아줍니다.
저는 조금 더 매콤하게 먹기 위해 캡사이신 3방울을 넣었네요.
옆에 가스 불에는 냄비를 올려놓고 소면을 같이 삶아줍니다~
시간 절약!!!ㅎㅎ
낙지를 너무 오래 볶으면 질겨지기 때문에 재빨리 볶아줘야 해요~ 삶은 소면을 찬물에 행궈 물기를 빼주고


다 볶아진 낙지는 불을 끄고 대파와 참기름을 넣어 섞어 준후
소면과 함께 비벼 먹으면 매콤 달콤하니 너무 맛있답니다~


캡사이신 몇방울의 효력이 엄청나네요.
코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면서도 멈출 수 없는 매운맛에 다 먹었네요~^^
소면도 쌀로 만든 면이라서 쫄깃쫄깃하니 잘 불지도 않고 너무 맛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