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너무편해, 간단잡채 레시피

​​​​


잡채 손이 많이가는 음식이죠~
그래서 저는 간단하게 제 마음데로 편하게 만든답니다. 사실 잡채는 참기름과 간장, 물엿만 있으면 잡채느낌이 나서~ 꼭 정석재료가 아니더라도 먹고 싶은 재료 넣어서 만들면 맛있는거 같더라구요ㅎㅎㅎ저는 그렇습니다만..

​​
재료 : 당면, 냉장고에 있는 채소들, 돼지고기, 후추, 간장, 물엿, 참기름
​​​​


채소들은 채썰어서 단단한 것부터 볶아서 준비해 두고, 돼지고기는 마트에 간편한 잡채용으로 사와서 후춧가루톡톡, 맛술1큰술, 간장을 조금넣고 볶아줬어요
​​


당면은 삶아서 물기를 빼 후라이팬에 넣고 간장, 물엿으로 간을 보면서 섞어줍니다. 간장이랑 물엿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니 간을 보시면서 입맛에 맛게 넣어 주시면 되요. 잘 섞었으면 불을 켜서 당면에 간이 짭짤하게 베이도록 잠깐만 볶아줘요~ 너무 오래볶으면 당면이 흐물해지니까 잠깐만 볶아주면 됩니다.
​​


저는 시금치대신 집에 비타민채가 있어서 살짝데쳐 조물조물 소금간하고 넣어줬어요!! 시금치도 마찬가지로 하면 될듯해요. 볶은 채소들과 고기, 당면을 넣고 참기름을 뿌려서 골고루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


냠냠 맛있다~~
남은 잡채는 비닐팩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잡채밥으로 한끼해결하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