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포켓몬 팔찌 만들기

 

켓몬들.. 신기하게 생긴 캐릭터도 많지만 귀여운 캐릭터들 참 많죠? 그래서 포켓몬 팔찌만들어 봤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쉽게 만들수 있어요ㅎㅎ지금 사용한 폴리머 클레이는 오븐에 구우면 탄성 생겨 잘 부러지지 않아요. 물론 종류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나중에 제 나름의 느낀 차이점들을 적어볼까 합니다.

 

재료 : 폴리머 클레이, O링, 9핀, 9자말이 집게, 뒷장식 연결고리, 바니쉬

 

 

폴리머 클레이를 캐릭터 색깔별로 동그랗게 빚어 주세요.

 

 

적당한 두께로 밀어 동그란 틀로 찍어주는데, 한 캐릭터당 밑받침으로 쓸 클레이를 하얀색으로 똑같이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하얀 클레이 위에 9자핀을 올려주고 그위에 색깔 클레이를 올려줍니다.

9자핀은 한 쪽만 고리모양이 되어있는 핀이예요. 악세사리 만들때 많이 사용하는 핀이랍니다.

 

 

캐릭터 얼굴 바탕위에 클레이로 작게 얼굴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얼굴 만들때 일일히 사진을 못찍어서 ㅜ 과정은 없네요..

얼굴 표정 만들때 배경을 한번 구워주면 만들기 편해요. 전..깜빡하고 그냥 만들어서 자국나고 그랬어요...ㅜ그치만 귀찮아서 걍 패스~

다 만들었으면 오븐 110℃ 에서 15~20분정도 구워주세요.  

 

 

이제 9핀 반대쪽 부분을 9자말이 집게로 말아서 다른 캐릭터랑 연결해주면 됩니다.

손목에 맞게 원하는 캐릭터로 연결해서 끝부분을 뒷장식으로 연결해주면 끝이예요~

아, 마지막으로 바니쉬를 한번 발라주면 반질반질 광택이 살아난답니다~

 

 

 

 

하얀색 클레이가 똑 떨어져서 도자기 색으로 만들었더니...약간 투명하니 밥풀인줄...ㅜㅜ

사진을 제대로 못찍어서 과정이 참.. 그렇네요 ㅎㅎㅎㅎ

보다 자세한 과정은 밑에 영상으로 보시면 편하시겠습니다~^^

           

만드는 방법 보러가기